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키 젠슨 Vicky Jenson

애니메이션

by 켄2 2009. 4. 20. 23:33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70년대 후반 셀 페인터로 애니메이션계에 입문한 베키 젠슨은 한나 바바라 프로덕션에서 디즈니 그리고 드리웍스에 이르기까지 미국 애니메이션의 빅 프로덕션을 두루 거친 실력파 에니메이터출신의 연출가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아트컬리지에서 계절학기를 수강한 후, 노스릿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문학과 미술을 전공한 그녀는 1977년 한나 바바라 프로덕션에 입사하여 유명 TV만화 [스머프]의 동화 배경을 담당했으며1983년 마텔사가 제작한 TV애니메이션 [히맨- 우주의 왕자 He-Man and the Masters of the Universe]의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 참여하였다.

80년대 TV애니메이션 뿐 아니라 웨인 왕의 [슬램 댄스 (87)]같은 실사영화의 스토리 보드작업을 담당키도 했던 젠슨은 90년대 초반 유니버셜 카툰으로 이적하여 다양한 장르의 TV애니메이션의 연출과 제작을 담당했다.  1996년 드림웍스로 다시 자리를 옮긴 후, 뉴질랜드 출신의 애니메이터 앤드류 아담슨과 공동으로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작이자 드림웍스사의 최고 걸작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슈렉 Shrek]을 발표했으며  2004년 롭 레터맨등과 공동으로 르네 젤위거,  윌 스미스, 로버트 드 니로등 스타군단이 보이스 액팅에 참여한 화제작 [샤크 Shark Tale]를 연출했다.

2009년 저신의 첫 실사영화 연출작인 알렉시스 브레델 주연의 장편 코미디 [The Post Grad Survival Guide]를 완성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