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스토퍼 강 Christophe Gans

프랑스/포스트 시네마 뒤 룩

by 켄2 2008. 3. 6. 22:28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60년 프랑스 남부 앙띠베 출생. 어린시절부터 동양무술과 영화에 심취해있던 그는 10대시절 부터 친구들과 사무라이와 쿵푸에 관한 슈퍼 8mm 단편을 연출하기 시작했다.

1980년 프랑스 국립 영화학교 IDHEC에 진학한 크리스토퍼는 같은해 타계한 이태리 영화감독 마리오 바바에게 헌정하는 단편 [Silver Smile]을 연출하였으며 1982년 영화잡지 스타픽스를 창간하고 날카로운 분석의 리뷰를 통해 데이빗 크로넨버그, 다리오 아르젠토,러셀 멀케이, 데이빗 린치, 존 카펜터, 셀지오 레오네 같은 감독들을 지지하였다.

1993년 영화를 연출하기로 결심한 그는 호러작가 브라이언 유즈나등과 함께 옴니버스 호러무비 [Necronomicon]의 연출작업에 참여했고 1995년 자신의 첫 장편이자 모로코 출신의 국제적인 제작자 사무엘 하디다와 브라이언 유즈나가 제작에 참여한,[크라잉 프리맨 Cryng Freeman]을 발표했다.

일본의 인기코믹스를 영화화한  이작품을 통해 오소독스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액션씬을 보여준 그는 액션영화감독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2001년 18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미스테리 액션극 [늑대의 후예들 Le Pacte des loups]을 완성, 자국 프랑스에서 기록적인 관객동원에 성공했다.

2014년 오랜 공백을 깨고 초대형 판타지 로맨스 [미녀와 야수 La belle et la bête]를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