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 메이(胡 玫) Hu Mei

중화권/중국 제5세대

by 켄2 2010. 1. 18. 05:14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제 5세대 감독군에 속하는 여류 연출가인 후 메이는 1958년 중국 북경 출생으로 장 이모우, 첸카이거와 북경전영학원 (Beijing Film Academy)동기이다.

지휘자인 아버지와 가수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어린시절에는 피아노를 전공하였으며 1978년 아버지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북경 전영학원 연출과에 입학하여 연출수업을 받았다. 1982년 졸업 후, 중국 Bayi Film Studio와 계약하고 이년후인 1984년 리 지아오준 감독과 공동으로 연출한 멜로물 [여간호병 女兒樓 Amrmy Nurse]을 발표했다.

1987년 중국최초의 싸이코로지컬 필름으로 꼽히는 자신의 솔로 데뷔작 [전쟁과 멀어진 시대 遠離戰爭的時代 Times Away From War]를 연출, 다수의 영화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광고계와 방송계로 진출 여러편의 CF와 TV드라마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02년 발표한 1930년대 오스트리아를 배경으로 중국인 유학생과 오스트리아 여성과의 로맨스를 다룬 실화에 기초한 드라마 [펀니의 미소 芬妮的微笑 On the Other side of the Bridge]로 몬트리올 영화제를 비롯한 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2010년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최고 성인으로 꼽히는 공자의 이야기를 다룬 주윤발 주연의[공자 -춘추전국시대 孔子 Confucius]를 완성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