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티븐 앤틴 Steven Antin

배우출신

by 켄2 2010. 10. 20. 23:01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58년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 출생의 스티브 앤틴은 틴에이저 배우로 출발하였으며 본명은 스티븐 하워드 앤틴이다.

10대 시절 L.A.로 이주하여 본격적인 배우생활을 시작한 그는 1985년 출연작인 리차드 도너의 어드벤처 무비 [구니스]와 1988년 조디 포스터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화제작 [피고인 The Accused]등을 통해 강한 개성의 악역을 연기하며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1992년 자신이 출연한 코미디영화 [Inside Monkey Zetterland]에서 각본과 제작을 담당하며 활동영역을 넓혀갔으며 미국의 인기 범죄 수사극  [NYPD Blue]씨리즈에 출연키도 했다. 2006년 비디오용 영화로 제작된 미스테리 스릴러 [글래스 하우스 2 - 굿 마더]를 연출하며 자신의 이력에 연출 경력을 더한 그는 2010년 당대 최고의  디바로 손꼽히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데뷔작이자 극장식 클럽 [버레스크]를 배경으로 가수를 꿈꾸는 시골소녀의 도전기를 그린 로맨틱 뮤지컬 [버레스크 Burlesque]로 장편 데뷔했다.

공개적으로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힌 스티븐 앤틴은 한때 미국 팝 음악계의 거물이자 미국 메이저 영화사 드림웍스 SKG의 공동 설립자인 데이빗 게펜의 동성애 파트너로 알려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