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Alejandro Amenábar

스페인

by 켄2 2008. 3. 26. 17:52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72년 칠레 산티아고 출생으로 본명은 Alejandro Fernando Amenábar Cantos이며 스페인인 어머니와 칠레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다음해 가족과 함께 스페인으로 이주한 그는 마드리드에서 성장하고 마드리드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했으나 곧 중퇴하고 자신의 영화를 만들기 시작했다.

19세의 나이에 영화 연출을 시작한 그는 1992년 완성한, 자신의 첫 단편 스릴러  [Himenóptero ]의 오리지널 스코어를 작곡함으로써 연출과 작곡을 병행하기 시작했다. 1995년 발표한 단편 [루나]로 주목을 받은 그는 장편 연출의 기회를 얻게 되었고 1996년 스너프 필름을 소재로한 스릴러 [떼시스]를 발표하고 스페인내에서 공전의 흥행기록을 세웠다.

스페인내에서 가공할 성적을 올린 그의 데뷔작 [떼시스]는 한국,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으로 와이드 릴리즈 되어, 호평을 받았고 1997년 스페인의 고야상에서 7개부문 수상과 브뤼셀 국제 환타지필름 페스티발을 비롯한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그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렸다. 1997년 두 번째 작품 [오픈 유어 아이즈 Abre los ojos]를 발표했다.

전편에 못지 않은 흥행기록을 세운 그의 두번째 영화 [오픈 유어 아이즈]의 성공으로 헐리우드 진출 제의를 받은 아메나바르는 2001년 스페인 미국 합작영화이자 자신의 첫번째 영어 영화인, 니콜 키드만 주연의 스릴러 [디 아더스]를 연출했으며 2004년 Ramon Sampedro의 전기를 다룬 휴먼 드라마 [씨 인사이드]를 완성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