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쉘던 레티치 Sheldon Lettich

B급 무비

by 켄2 2008. 7. 13. 21:06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51년 미국 뉴욕출생으로 어린시벌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성장하고 교육을 받았다. 고교졸업후, 바로 해군에 입대하여 4년간의 군복무를 한 레티치는 군복무당시 무전병으로 베트남 남부전선에 파병되었다.

군제대후, AFI에서 촬영감독으로서의 교육을 받은 레티치는 자신의 베트남전 경험을 토대로 1985년 샘 레이미가 출연하고 조쉬 베커가 연출을 담당한 전쟁 호러무비 [Stryker's War ]의 시나리오작업에 참여하면서 영화계로 진출하였다.

1988년 장 끌로드 반담 주연의 B급 마샬 액션무비 [투혼 Bloodsport ]의 시나리오를 담당한 그는 같은해 실베스타 스탤론과 공동으로 [람보 3]의 각본을 집필하였으며 1990년, 영화 [투혼]으로 인연을 맺은 장 끌로드 반담을 캐스팅하여 완성한 액션물 [이탈자 Lionheart]로 장편데뷔했다.

1991년 장 끌로드 반담을 다시 캐스팅하여 홍콩 로케로 완성한 액션무비 [더블 반담 Double Impact]를 발표하였으며 1993년 브라질의 전통무술 카포에라를 소재로한 액션영화 [온리 더 스트롱]을 연출하며 새로운 B급 액션 스타 마크 다카스코스를 발굴해내었다.

이후, [퍼펙트 타켓(97)]과 돌프 룬드그렌 주연의 [라스트 패트롤 (00)]그리고 장 끌로드 반담주연의 [디 오더(01)] [하드 콥스 (06)]등의 B급 액션물을 연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