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너드 니모이 Leonard Nimoy

배우출신/헐리우드 스타

by 켄2 2009. 6. 8. 00:26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 트렉]씨리즈의 주연 캐릭터 스파크로 유명한 배우이자 사진작가이며 음악가인 레너드 니모이는 1931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이발소를 운영하는 맥스 니모이의 아들로 태어났다.

8세때부터 아역배우로 출발한 니모이는 UCLA에서 사진을 전공했으며 50년대 초반부터 군복무를 시작했다. 군 제대후 주로 B급 영화와 TV씨리즈물의 단역을 전전하던 니모이는 1969년 부터 출연키 시작한 미국의 대표적인 TV-SF 씨리즈 [스타 트렉]에서 벌칸 종족과 인류의 혼혈인 미스터 스팍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으며 60년대 후반부터 방영키 시작한 미국의 인기 TV첩보물 [제 5전선 /미션 임파서블 Mission Impossible]시리즈에서도 고정배역을 연기하고 많은 인기를 얻었다.

오리지널 [스타 트렉]씨리즈를 통해 많은 팬을 확보한 니모이는 이후, 1979년 로버트 와이즈가 극장판으로 재탄생 시킨 새로운 버전의 [스타 트렉] 씨리즈에서도 발군의 연기력을 발휘하였으며 1984년 극장판의 세번째 시리즈인 [스타트렉 3- 스팍을 찾아서 Star Trek III: The Search for Spock]의 메가폰을 잡으며 자신의 첫 장편 영화를 완성했다.

1986년 [스타 트렉] 4번짹 극장판을 연출한 니모이는 1987년, 꼴린느 세로의 메가히트 프랑스 코미디 영화 [세남자와 아기 바구니 3 hommes et un couffin]를 미국판으로 리메이크 한 [세 남자와 아기 3 Men And A Baby]를 발표하고 흥행성공을 거두었으며 이후, 다이안 키튼, 리암 니슨 주연의 [굿 마더 The good Mother (88)]를 비롯하여 [Funny About Love (90)] [리틀 웨딩 Holy Matrimony (94)]등의 연출작을 발표했다.

영화 연기와 연출 뿐 아니라 음악과 문학에도 출중한 재능을 가진 니모이는 77년과 95년 2차례에 걸쳐 자신의 자서전을 발간했으며 여러편의 시집과 사진집도 출간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