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딕 리차즈 Dick Richards

1970년대

by 켄2 2014. 2. 2. 00:58

본문





1936년 미국 뉴욕 출생의 딕 리차즈는 전직 포토그래퍼 출신으로 [라이프]와 같은 유명 매거진에 사진을 기고했으며 60년대 광고 연출가로 출발하여  코카 콜라, 폭스바겐, 폴라로이드, GM 모터스등의 제품광고를 연출하고 여러차례에 걸쳐 쿨리오상과 깐느 광고영화상을 수상하였다.

1972년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에 참여한 수정주의 웨스턴 [카우보이 벤 The Culpepper Cattle Co.]으로 장편데뷔하였으며 1975년 알란 아킨 주연의 코미디 [래퍼티와 골드 더스트 트윈즈 Rafferty and the Gold Dust Twins] 그리고 미스테리 스릴러 [잘가요 내 사랑Farewell, My Lovely]등 두편의 장편을 발표했다. 이 중 미국 탐정소설의 대가 레이몬드 챈들러 의 소설을 스크린에 옮긴 [잘가요 내사랑]은 딕 리차즈의 대표작으로 42년작을 리메이크 한것이다.
 
1977년 막스 폰 시도우와 진해크만 그리고 테렌스 힐과 까뜨린느 드뉴브에 이르기까지 다국적 스타급 배우들을 캐스팅한 스펙타클 전쟁 서사시 [라스트 부르맨 March and Die]로 해외 관객에게 이름을 알렸으며 1982년 더스틴 호프만이 주연한 코미디 [투씨 Toosie]의 연출자로 내정되었으나 여러가지 사정으로 도중하차하게 되었고 리차즈는 제작자만을 담당했다.

같은 해 [죽음의 계곡 Death Valley]이라는 호러물을 연출했으며 1983년 70년대 베스트 셀러 [러브 스토리]의 작가 에릭 시걸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마틴 쉰 주연의 드라마 [7일간의 사랑 Man, Woman and Child]을 발표했다. 1986년 80년대 액션스타 버트 레이놀즈가 주연한 크라임 액션물 [히트 Heat]를 연출했으나 주연배우인 버트 레이놀즈와의 불화로 후반단계에서 하차했으며 영화는 Jerry Jameson에 의해 완성되었고 이후 리차즈는 은퇴하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