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빗 보워스 David Bowers

애니메이션

by 켄2 2009. 3. 24. 16:33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 맨체스터출생. 영국 웨스트서리 미술 디자인 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다 중퇴하고 도미하여 로버트 제멕키스 감독의 실사 애니메이션 합성영화 [누가 로저 래빗을 두려워 하는가? Who Framed Roger Rabbit]의 애니메이션 파트 스탶으로 참여하였으며 이후, 스필버그 감독의 엠블리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입사하여 1991년 돈 블루스의 대표 애니메이션인 [피블의 모험 An American Tail]의 속편인 사이먼 웰즈의[피블 서부로 가다 An American Tail: Fievel Goes West]에서 동화작업을 답당했다.

스필버그의 엠블리메이션을 퇴사하고 한때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광고계로 이적하여 광공필름을 연출한 바 있는 보워스는 다시 애니메이션계로 복귀하여 사이먼 웰즈가 연출한 [발토]의 수석애니메이터로 참가하였으며 스필버그가 설립한드림웍스 SKG 로 자리를 옮겨 드림웍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이집트의 왕자 (98)] [엘도라도 The Road to El Dorado (00)] [Shark Tale (06)] 의 스토리 보드를 작업했다.

또한 이 시기에 그는 영국의 유명 스톱모션 애니메이터인 닉 파크를 만나 그의 제안으로 아드만 스튜디오의 첫 극장용 장편영화인 [치킨 런 (00)]에서 스토리보드 작업을 지휘하게되었으며 2006년 자신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인, 드림웍스와 아드만 애니메이션의 합작 CG 애니메이션 [플러쉬 Flushed Away]를 샘 펠과 공동으로 연출하였다.

2009년 제페니메이션계의 거장 데츠카 오사무의 고전 TV 애니메이션 [우주소년 아톰 Astro Boy]의 극장판을 첨단 CG를 도입하여 3D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