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닐 라뷰트 Neil LaBute

선댄스키드/1990

by 켄2 2008. 8. 14. 07:28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63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출생으로 워싱턴주에서 성장한 라뷰트는 유타주의 Brigham Young University에서 연극을 전공하고 캔사스 주립대학과 NYU를 거쳐 런던의 로얄 아카데미에서 수학했다.

공공연히 미국의 풀리쳐상 수상작가 데이빗 마멧에게 강한 영향을 받았음을 밝혀온 라뷰트는 브링엄 대학 시절 만난 친구이자 배우인 아론 에크하트와 훗날 여러 작품을 같이 했다.

연극계에서 경력을 쌓은 후 영화계에 투신한 그는 1997년 친구로부터 투자받은 2만 5천달러의 저예산으로 완성한 [남성 전용 회사 In the Company of Men]으로 데뷔, 그해 선댄스 영화제와 도빌 영화제를 비롯한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단숨에 주목받기 시작했다.

1998년 두번째 작품인 [나스타샤 킨스키의 스와핑 Your Friends & Neighbors]을 연출하였으며 2000년 자신의 대표작인 세번째 장편 르네 젤위거주연의 [너스 베티 Nurse Betty]를 완성하고 깐느 영화제 그랑프리 후보에 오르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렸다.

2003년, 과거 자신이 연극계에서 활동하던 당시 런던의 연극무대에서 연출한 바있는 자신의 희곡 [The Shape of Things]을 스크린으로 각색하여 옮긴 동명의 작품을 완성했으며 2006년 니콜라스 케이지와 엘렌 버스틴이 공연한 호러 무비 [위커 맨The Wicker Man]을 발표했다.

2008년 사무엘 L. 잭슨 주연의 크라임 스릴러 [레이크뷰 테라스 Lakeview Terrace]을 연출했으며 2010년, 프랭크 오즈가 2007년 연출한 영국 코미디 영화를 리메이크한 [장례식에서의 죽음 Death at a Funeral]을 발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