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빈 코스트너 Kevin Costner

배우출신/헐리우드 스타

by 켄2 2008. 6. 29. 14:30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의 케빈 코스트너는 토목 근로자였던 아버지의 직업때문에 어린시절, 정기적으로 새로운 거주지를 따라 이동하며 살아야 했다.

10대시절 침례교의 성가대원으로 활동했던 그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으로 진학하여 경영을 전공했으며 야간에는 연기수업을 받았다. 졸업후, 오렌지 카운티에서 마케팅분야의 업무를 시작한 코스트너는 멕시코에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만난 리차드 버튼에 의해 자신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되었다.

리차드 버튼의 조언을 얻고 헐리우드로 진출하기위해 헐리우드로 이주한 그는 트럭 운전수로, 원양어선의 어부로 일하면서 영화배우로서의 꿈을 키웠다. 헐리우드에서 수년의 세월을 보냈지만 좀처럼 데뷔의 기회를 잡을 수 없었던 코스트너는 1983년 로랜스 캐스단 감독의 [The big Chill]에 단역으로 출연하는 행운을 얻었으나 최종 편집과정에서 그의 출연 장면은 삭제되고 말았다.

1985년 케빈 레이놀즈 감독의 [Fandango]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그는 같은해 자신을 인상적으로 기억하고 있던 캐스단 감독에 의해 웨스턴 무비 [실버라도]에 캐스팅되었고 이 작품을 통하여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1987년 브라이언 드 팔머의 [언터처블]과 같은해 개봉된 로저 도날드슨의 스릴러 [노 웨이 아웃]으로 헐리우드의 새로운 스타배우로 부상했으며 1990년 자신의 대표작이자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늑대와 춤을]을 연출하고 감독으로 데뷔했다.

1990년 성공적인 연출데뷔 이후, 여러 히트 영화에 출연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얻은 코스트너는 1997년 막대한 제작비가 들어간 SF 액션물 [The Postman]을 연출했으나 영화는 대참패로 막을 내리게되었으며 2003년 대배우 로버트 듀발과 공연한 자신의 3번째 연출작인 웨스턴 [오픈 레인지]를 감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