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존 파브로 Jon Favreau

배우출신

by 켄2 2009. 4. 26. 14:32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66년 뉴욕 퀸즈 출생으로 이태리계 카톨릭교도 아버지와 유태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양친은 모두 학교 교사였다.
브롱크스의 과학고를 졸업한 후, 퀸스 컬리지로 진학한 파브로는 3년과정만 마친채 학교를 중퇴하고 잠깐동안 월스트리트에서 근무하다 코미디 배우의 꿈을 안고 시카고로 이주했다.

1992년 테드 코체프 감독의 코미디영화 [Folks!]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영화계에 데뷔한 이후, [루디 (93)] [배트맨 포에버 (95)]등의 장편영화와 [시카고 호프] [세인필드]등의 TV 씨리즈 물에 출연하였으며 1997년에 출연한 인기 절정의 시트콤 [프렌즈]와 미미 레더의 재난 영화 [딥 임팩트 (98)]등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기 시작했다.

배우와 프로듀서를 거쳐 1998년 연출가로 변신한 그는 폭스 TV의 [배드 캅, 배드 캅]과 코미디 물[스모그]등을 연출하였으며 2001년 자신이 주연한 코믹 크라임 스릴러 [메이드 Made]로 장편 데뷔했다.

네델란드 출신의 모델 겸 배우 팜케 얀센과 공연한 코미디 [러브 앤 섹스 Love & Sex (00)], 풋볼 선수들의 파업을 소재로 한 코믹 스포츠 드라마 [리플레이스먼트 (01)] 마블사의 인기 코믹스를 영화화한 히어로 물 [데어 데블 (03)]등의 작품에 출연하였으며 2003년 자신에게 연출가로서의 흥행성공을 안겨준 가족 판타지 영화 [엘프]를 연출했다.

영화 [엘프]의 흥행 호조에 힘입어 연출가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그는 2007년 대형 블럭버스터 [아이언 맨]의 연출가로 낙점되었으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제프 브리지스등을 캐스팅하여 완성된 이 작품은 2008년 개봉되어 전세계적인 흥행 성공을 거두었으며 파브로는 곧 바로 후속편 [아이언 맨 2] 촬영에 착수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