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빌 포사이스 Bill Forsyth

브리티쉬

by 켄2 2008. 10. 22. 23:36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46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우 출생으로 본명은  William David Forsyth 이다. 80년대 스코틀랜드 영화를 대표하는 포사이스는 영국 런던의 국립 영화학교에서 영화를 전공했으며 1979년 청소년극단 배우들을 무료로 출연시킨 저예산 코미디 영화 [That Sinking Feeling]로 데뷔하였다.

1981년, 데뷔작의 비평적 성공에 힘입어 데뷔작에 기용했던 배우들을 다시모아 연출한 두번째 작품 [그레고리의 여자친구 Gregory's Girl]를 연출하고 영국영화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어넣은 포사이스는 1982년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했으며 그의 두번째 코미디 영화 [그레고리의 여자친구]는 영국 박스오피스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레고리 여자친구]의 성공으로 영국의 거물 프로듀서 데이빗 퍼트냄의 주목을 받게된 그는 80년대 영국영화의 최고작 중 하나로 꼽히는 [로컬 히어로]를 연출하고 비평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영화 [로컬 히어로]이후, 헐리우드 진출기회를 얻은 포사이스는 미국으로 건너가 [하우스키핑 (87)] [Breaking In (89)]등의 작품을 연출했으나 영국에서 얻은 그의 명성에 비해 너무도 실망적인 결과를 낳았으며,1999년 자신의 고향인 글래스고우로 돌아가 80년대 자신의 대표작인 [그레고리의 여자친구]의 속편격인 [그레고리의 두 여자 Gregory's Two Girls] 연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