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 클라크 Bob Clark

카테고리 없음

by 켄2 2008. 3. 31. 17:42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39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안스 출생으로 본명은 벤자민 클라크이다 클라크의 아버지는 그가 어린시절 세상을 떠났고, 술집 여급으로 일하는 어머니가 홀로 생계를 꾸려야 했기에 그의 어린시절은 무척 가난했다.

어린시절을 플로리다에서 보낸 클라크는 카타우바 컬리지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풋볼 장학생으로 힐스데일 컬리지에 진학하여 쿼터백으로 활약했다. 프로 풋볼 선수가 되라는 주의의 제안을 물리치고 마이애미 주립대로 진학한 그는 그곳에서 연극을 배우기 시작했다.

1967년 기이한 코미디 드라마 [She-Man]으로 데뷔한 클라크는 1972년 [Children Shouldn't Play with Dead Things]와 1974년 [Dead of Night], [Black Christmas]등의 호러물을 발표했으며 이중 당시 헐리우드 탑 스타였던 올리비아 허시가 출연한 [Black Christmas]는 이 시기의 클라크의 작품중 가장 흥행에 성공한 작품으로 이후 제작된  여러 슬래셔 무비에 영향을 주었다.

70년대 후반, 세금문제로 캐나다로 이주하게 된 그는 1979년 코난 도일의 명탐정 홈즈 캐릭터를 영화속으로 옮긴 [Murder by Decree]를 발표하고 캐나다의 아카데미상인 지니상 4개부문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았으며 1982년 그의 대표작인 섹스 코미디 [포키스]를 연출했다.

10대를 겨냥한, 전형적인 B급 익스플로테이션 무비인 [포키스]는 엄청난 흥행 수익을 거두어 들였으며 이듬해 속편 [포키스 2- 그 다음 날]이 제작되었다 이후, [크리스마스 스토리(83)] 실베스타 스탤론 과 달리 파튼주연의 [라인 스톤(84)], [Turk 182(85)] 등의 작품을 발표했으며 몇편의 TV 드라마를 연출했다.

때론 관객의 갈채와 평단의 호평을, 때론 무자비한 혹평과 레지상 수상의 불명예를 받으며 극심한 부침을 보여온 클라크는 90년대 [I'll Remember April(99)] [위트와 슬라이 Baby Geniuses(99)] 와 2000년대 [Now & Forever(02)] [The Karate Dog(04)] 등의 작품을 남겼으며  2007년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